보고즐기기

플레시몹, 그 시크한 열정에 빠져버렸다!

닐닐 2011. 7. 14. 18:05
유튜브에 홀릭이 되고 나서 나의 관심은 온통 영상뿐이다. 재미있는 영상, 감동적인 영상, 귀여운 영상, 가수 영상... 유튜브는 없는 게 없다. 정말. 

하지만 내 관심을 가장 많이 가져간 동영상은 바로 "Flash mob"이다.
여기서 잠깐 flash mob을 설명하자면, 
 이메일이나 모바일과 같은 온라인 모임을 통해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일정한 퍼포먼스를 펼치기로 약속을 하고 그 것을 실행시키는 행위이다.
 글로 이해하기 어렵다면 영상 한편 고고!

 
<정말 멋지지 않은가? 모르는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환상의 하모니>

이와 같이 누군가가 노래나 춤을 시작을 하면 그 주변에 있던 사람들이 한 두명씩 참여를 해서 멋진 퍼포먼스를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이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서로가 누구인지 누가 어떤 역활을 할 지 모른다. 


이렇게 노래만 부르는 것이 아니다. 춤도 flash mob의 대표적인 형태!
 

크~ 진짜 멋있다. 남녀노소 할 것없이 모두가 모여 이런 퍼포먼스를 만들다니...보기만 해도 신이 절로난다. 노래를 못 부르고 춤 추기도 부끄럽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렇다면 가장 쉬운 것도 있다. 그건 바로 프리징!
우리말로 얼음! 그냥 간단하게 얼음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시몹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플레시 몹이 존재하고 많은 친구들이 지금 이 시간에도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다.
이번 플레시몹을 찾아보면서 시대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이 기걔처럼 변해하고 있다고 하지만, 사람들이 즐거움을 찾으려는